대마의 의학적인 효능은 탁월하다, 하지만 ‘대마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에는 십중팔구 ‘대마초?’라고 한다. ‘대마초 피우면 구속 되잖아요’ 그리고 조금 더 이어지는 대답들이 있다면 대마초와 관련된 연예인들의 얘기를 하고 연세가 드신 분들은 ‘수의 만드는 삼베(안동포) 원료’라는 대답을 하지만 대마에 대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상식은 대마초와 삼베 정도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대마의 탁월한 효능을 보면 한나라 의학서에서는 대마를 불로장생의 효능이 있다고 했고 우리나라 동의보감에서는 당뇨, 신경통, 풍습마비, 무좀, 생리통, 기혈보강 등 삼씨의 우수성을 기록·처방한 근거가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의료선진국에서는 대마의 의학적 효능을 밝혔고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알츠하이머성 치매, 파킨슨질환, 뇌전증, 암, 우울증, 암성 통증, 자폐증, 불안장애, 트라우마 완화 등 수 많은 질환에 대한 효능·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대마씨(Hemp seed, 마자인)는 필수아미노산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미국의 암학회, 심장병협회, 뇌전증학회, 류머치스관절염학회 등에서 치료하는 슈퍼푸드로 선정하여 식품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대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수백종류의 유용한 성분 가운데 대표적인 성분 2가지 중 하나는 도취유발물질(환각성분)로 잘 알려져 있는 델타-9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Δ-9 Tetrahydrocannabinol)이라는 약칭 THC이고 또 다른 하나는 최근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칸나비디올(Cannabidiol)이라는 CBD이다. CBD와 THC는 전혀 다른 성격과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대마에는 생리활성 물질인 테르페노이드(Terpenoids)와 플라보노이드(Flavonoids)가 함유돼 있어 항암,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등 치료의 효능과 효과가 있어서 건강회복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대마의 화학성분의 총칭이라 불리는 칸나비노이드(cannabinoids)의 종류는 크게 3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대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토칸나비노이드(Phytocannabinoid)와 인체내에 존재하는 엔도칸나비노이드(Endocannabinoid) 그리고 인공적으로 만든 합성칸나비노이드(Syntheticcannabinoids)가 있다.
대마씨를 먹는 방법
대마씨를 먹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대마씨는 식사나 음료에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마씨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음식과 함께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마씨를 밥에 넣어 지어 먹을 수도 있고, 대마씨를 갈아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대마씨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나 음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쉽게 대마씨를 섭취할 수 있도록 요거트나 샐러드에 뿌려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마씨의 효능과 먹는 방법
대마씨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제 대마씨오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나 대마씨오일을 활용한 건강에 좋은 음료 레시피 등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마씨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고 건강을 챙기기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대마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1. 대마씨를 어떻게 섭취할 수 있나요?
대마씨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마씨를 음식이나 음료에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으며, 대마씨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음식과 함께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마씨를 밥에 넣어 먹거나, 대마씨를 갈아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대마씨를 다양한 요리나 음료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샐러드나 요거트에 대마씨를 뿌려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대마씨의 섭취 방법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대마씨의 섭취 방법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대마씨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대마씨는 생리활성 물질인 테르페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건강 회복과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마씨의 화학성분인 칸나비노이드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최근의 연구에서는 알츠하이머 치매, 파킨슨 질환, 우울증, 불안장애 등에 대한 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