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발달 언어습득의 과정
인간의 언어 습득은 생물학적, 심리학적, 사회학적 측면에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생물학적
생물학적으로는 인간이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태어나면서부터 갖추어져 있다. 이미 태어나기 전부터 인간의 뇌는 언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심리학적
심리학적으로는 아이가 말을 이해하려면, 발생하는 환경에 노출되는 데 큰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인정되고 있다. 언어 습득은 언어 지식을 구축할 수 있는 언어 네트워크의 발달과 문맥 지식의 습득에서 나온다.
사회학적
사회학적 측면에서는 부모, 친척, 친구 및 다른 사회진영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다른 언어를 배우면서 끊임없이 언어 습득에 대한 경험을 쌓기 시작한다. 언어 습득이라는 것은 상황과 관련이 있다. 할 일이 많아서 아이들은 매우 빠른 속도로 언어를 습득한다.
결론
인간의 언어 습득은 다양한 측면에서 이루어진다. 언어 습득은 초반에 가르치는 것처럼 몇 가지 단계에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언어 습득의 원리를 좀 더 잘 이해하면, 부모나 교사는 더 나은 방법으로 아이의 언어 습득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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